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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아이핀 인증) : 성명, 본인인증값, 아이핀 회원은 아이핀 번호,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정보, 가입인증정보 다. 진료비 수납 시 수집항목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라.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회원가입, 수술비용상담,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상담, 온라인 예약, 온라인 상담, 리얼후기 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진료/검사/ 예약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의 원무 서비스 - 진료비계산서, 내역서, 제 증명서 발송 및 약품/물품 및 결과 발송 - 진료의뢰 및 회송 받은 타 의료기관에 진료정보 제공 - 고지사항 전달, 민원/고충 처리 등을 돕기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 의료의 질 관리, 본원운영을 위한 법적, 행정적 대응 및 조치 - 교육, 연구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진료정보, 학술정보, 본원정보 안내 - 상담 및 진료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참조자료 사용 - 소비자 기본법 제52조에 의거한 소비자를 위한 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의료법』시행규칙 제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보존 항목: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진료정보)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이하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네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 우편, 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고객은 본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본원은 정정/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본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 -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 본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본원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7. 동의 철회 • 회원 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홈페이지 내의『동의철회(회원탈퇴)』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PC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를 식별하지만 이용자 개개인을 개별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본원은 이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들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쿠키에 대한 사용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이용자들은 본원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본원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이상 정기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본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환자 및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 총 12대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로비, 복도, 상담실, 치료실, 회복실 등 [관리책임자] 관리 책임자: 정상규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처리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 본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 •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관리 책임자 : 정상규 취급 당당자 : 홍재찬 소속: 크리스마스의원 직위 : 실장 전화번호 : 1644-1225 메일 : ckatm89@naver.com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년 12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6년 12월 1일 시행일자 : 2016년 12월 12일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MMS, SNS, SMS 수신여부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회원정보] -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선택정보 : MMS, SNS, SMS, 이메일을 통한 본원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질병정보 안내, 설문조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등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진료정보]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이용자는 크리스마스의원 홈페이지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거부시에는 홈페이지 서비스가 일부 제한됩니다 ----------------------------------------------------------------------------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크리스마스의원(이하 '본사')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병원이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본원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병원의 이용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본원이 승낙할 경우, 본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않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신청하였을 때 ③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병원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책임 제1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은 반드시 병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개인정보변경/탈퇴 메뉴를 선택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병원은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병원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병원은 제23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병원은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조 이용자의 게시물 병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병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계약변경 등 제1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전화나 서비스/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계약을 변경/ 해지하여야 합니다. 제6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의료상담 서비스 서비스 되어진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학술활동, 책 출판, CD-ROM 저작활동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상담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정확한 진료를 원하시면 실제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여,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어서는 안됩니다. 본사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상담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본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본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본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본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회원의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사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게시판, Q&A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본사는 서비스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 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쿠키는 쿠키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쿠키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본사는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 있는 제3자가 쿠키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쿠키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받아들일 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쿠키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8장 분쟁조정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9장 정보의 제공 제1조 정보의 제공 (1) 병원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은 본인 가입을 원칙으로 하며, 만약 허위 가입시 제명 처리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피해에 대해서는 허위 가입자에게 법적인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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